모바일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에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및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개커스 출범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커스란 ‘개그콘서트’와 ‘커머스’를 융합한 합성어로 라이브 커머스에 개그 콘텐츠를 접목한 방송을 말한다. 퀴즈톡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개그 콘텐츠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동시에 서비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커스를 출범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획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개그콘서트, 웃찾사, 코미디 빅리그 등 국내 인기 개그 프로그램 출신 개그맨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영입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일 개커스 출범식 쇼핑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호스트로 ▲개그맨 송영길, 정승환, 김진철, 복현규, 엄태경 ▲팝페라 가수 전현규 등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방송에서는 6명의 호스트가 개커스 출범 축하 및 앞으로 진행할 콘텐츠 소개 등의 토크를 할 예정이다.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코너 ‘슈퍼스타 KBS’ 형식으로 방송을 구성해 눈길을 끈다.

미스터트롯에 나왔던 라온의 전현규가 개그맨들과 같이 라이브방송 진행을 할 예정이다.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퀴즈톡 관계자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퀴즈톡이 운영 중인 쇼핑몰 큐몽가게를 수시로 찾을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해 쇼핑 라이브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쇼핑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또한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활용할 계획이다. 좋은 제품과 다양한 컨셉의 콘텐츠를 기획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