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태령 앨범 재킷사진

디바 진태령이, 2025년 10월 23일 신곡 '짱가' 발매했다.

가수 진태령이 만화 주제가의 명곡을 트로트-어덜트 가요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곡 '짱가'를 2025년 10월 23일 발매하며 가요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진태령은 이번 '짱가'를 통해 장르적 경계를 넘어선 '뉴트로' 감성을 선보이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트로트 가요어덜트'와 '컨템포러리, 트로트'를 아우르는 이번 싱글은,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사운드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선사한다.

공개된 가사는 '우주소년 짱가'의 원곡 주제가에 EDM과 댄스 리듬을 가미한 듯한 흥겨운 분위기를 담고 있다. "짱가의 리듬에 우주가 Bounce", "비트에 맞춰 Everybody Move"와 같은 재치 있는 노랫말은 경쾌함을 더하며, "두팔은X 광속질주", "중력도 못 막아 우리들의 짱가" 부분에서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어디선가 누군가의 무슨 일이 생기면 짜짜짜짜짜 짱가 엄청난 기운이", "틀림없이 틀림없이 생겨난다 지구는 작은 세계 우주를 누벼라" 등 원곡의 상징적인 구절을 그대로 차용하여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진태령 특유의 시원한 보컬과 트렌디한 편곡으로 세련미를 놓치지 않았다.

시노엔터테인먼트 측은 "진태령의 '짱가'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긍정의 에너지를 담고 있다"며,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모두가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가사로 '짱가' 신드롬을 예고한다"고 전했다.

진태령은 이번 신곡 '짱가'를 통해 활발한 방송 및 공연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트로트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