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드론교육원이 디지털 FPV(일인칭 비행) 드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FPV(FPV-First person view) 드론이란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 영상을 VR 고글을 통해 전송받아 직접 드론을 타고 조종하는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는 드론의 한 분야를 말한다.
인천드론교육원은 디지털 방식의 FPV 드론은 기존 아날로그 FPV 드론과 달리 화질, 비행거리, 안정성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이며 최근 많은 동호인의 관심이 높아졌음에도 지금까지 디지털 FPV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 없어 초보자뿐 아니라 영상 촬영 등에 드론을 사용하고자 하는 영상 전문가조차 입문이 어려운 실정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디지털 FPV를 사용한 드론 영상 촬영, 레저 및 레이싱 드론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 강좌를 개설해 보다 안전하게 디지털 FPV를 즐길 수 있도록 드론 조립법부터 전문 촬영 비행까지 소수 정예 맞춤형 집중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천드론교육원의 FPV 드론 실습 교육은 현역 방송 드론 촬영 전문가와 드론스포츠 1세대 선수들이 직접 교육한다. 드론 레이싱 선수, 항공사진 촬영 전문가, 시네훕(Cinewhoop) 등 특수 촬영 전문가와 함께 각 분야에 맞춰 조립 교육, 비행 교육, 디지털 FPV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민간 자격증인 드론운용자격증 2급을 발급한다. 보다 높은 수준의 드론 전문가가 되기를 원하는 경우 상급자를 위한 추가 프로그램과 함께 국내 유일 드론 국가 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을 위한 전문 교육 과정도 운영 중이다.
인천드론교육원 소속 이완기 촬영 감독과 세계적인 FPV 드론 특수 촬영 감독인 전배원 감독은 “현재 디지털FPV를 사용한 드론 촬영 기술은 드라마, CF, 뮤직비디오, 영화 촬영 등에 적극 활용되는 추세이다. 그 밖에 농약 방제뿐 아니라 사람이 접근하기 힘든 시설 관리 및 장거리 비행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2021년부터 시행 예정인 드론 실명제 및 등록제에 앞서 보다 안전하고 전문화된 드론 교육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고 보다 전문화된 드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