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배 기자
승인
2019.04.01 09:57
의견
0
합천군, 제11회 군민 건강생활실천대회 개최
- 건강생활실천으로 100세까지 88하게 -
합천군은 지난 29일 합천체육관에서 문준희 군수, 석만진 군의장, 김윤철 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군민 건강생활실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생활실천으로 100세까지 88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합천을 만들고자 합천군이 주최하고 합천군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전읍ㆍ면에서 참여한 20개 어르신 건강체조팀은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되어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익힌 체조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유쾌하고 활력 넘치는 무대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경연결과 덕곡면 어르신 체조단이 수려한상(1위)을 받았고, 이어 한마당상(2위)은 대양면이, 어울림상(3위) 묘산면이 차지했다.
또한, 음식 싱겁게 먹기를 위한 ‘저염식이 시식회’와 금연, 절주, 심뇌혈관질환관리, 치매 및 감염병 예방 등 다양한 내용의 ‘건강증진 홍보관’을 운영해 참여 주민에 대하여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과 함께 건강생활실천 행태변화를 유도하는 계기가 되었다.
최윤자 합천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군민의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