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서 시원한 EDM축제 즐기자 ‘UFO MUSIC FESTIVALl inYEOSU EXPO’
15~17일까지 여수엑스포 EDG 공간서
정도빈기자
승인
2024.08.14 15:57
의견
0
한여름에도 시원한 여수엑스포KTX역에서 한뼘거리인 일렉트로닉 디지털갤러리(EDG)공간에서 EDM축제가 열린다.
(주)상상공장은 15~17일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여수광양항만공사 주최로 여수엑스포역 바로 옆인 일렉트로닉 디지털갤러리에서 뮤직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이 행사의 콘셉트는 UFO가 EXPO EDG 갤러리 공간으로 와서 지구인과 음악적 교류를 하는 공연으로 여수에서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콘텐츠 탄생을 할리는 행사기도 하다.
세계적인 EDM 브랜드 월드디제이페스티벌과 EXPO가 의미하는 박람회라는 콘셉트를 융복합해서 만들어진 이번 공연은 외계인과 지구인이 이곳 여수 엑스포에서 만나 지구음악과 외계의 음악을 마치 박람회(EXPO)처럼 즐기고 교류하고, 만끽한다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뮤직페스티벌을 할 수 있는 이곳 박람회 디지털갤러리 공간에서 대한민국 최초 EDM페스티벌 공연제작전문가들의 DNA를 이식하는 2024여수세계박람회 EDM Festival은 여수의 심장을 폭발하게 할 환상적인 사운드와 20~30의 문화코드 EDM 개최를 통해 여수의 관광과 박람회장의 활성화도 기대된다.
대한민국을 춤추게 하는 EDM페스티벌
UFO가 EXPO EDG 갤러리 공간으로 와서 지구인과 음악적 교류를 한다는 스토리를 부여해 스토리텔링에 맞춘 외계스럽고, 유니크한 미디어 아트웍을 제작했다. 통로라는 특이성을 살려 세로형의 거대한 영상출력장치를 무대전면에 설치하고 UFO를 형상화하기 위하여 몽환적인 느낌과 마치 전혀 새로운 차원으로 넘어가는 통로 같은 이미지를 조명과 LED bar,레이저 등을 사용하여 조명 디자인을 했다.
EDM Festival 출연진 라인업은 국내외 유명 DJ이들이 출전한다. 해외파는FENNER, DAISHI DANCE이 나오고 국내 라인업은 DJ KOO(구준엽)을 위시해 20여명의 출연할 예정이다.
이 행사를 진행하는 EDG공간은 한낮에도 그늘과 바람골이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한 곳으로 EDM페스티벌을 즐길수 있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으로, 인생 샷을 위한 포토존은 물론, 스탠딩존과 피크닉존으로 나누어 돗자리 구역과 테이블 구역으로 조성했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