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영조’ “백조의 호수” 앨범 발매… 가수 조용필 선생님을 생각하며

은형일 기자 승인 2024.07.01 23:09 | 최종 수정 2024.07.02 13:52 의견 0
싱어송라이터 영조 백조의 호수 재킷사진

가수 조용필의 음악과 삶, 화려한 스타 이면에 감춰진 슬픔과 고독, 그 삶이 노래로 발표됐다.

2일 싱어송라이터 ‘영조’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일 “가수 조용필”의 그 삶의 모습을 “백조의 호수”라는 주제로 담아 표현한 “락” 노래가 발표됐다고 전했다.

특히 “백조의 호수”는 조용필 선생님의 음악과 삶을 바라보며 쓴 곡이라고 지난 1일 유튜브를 통해 싱어송라이터 ‘영조’ 밝혔다.

이어 화려한 한 마리의 백조가 그 모습을 지탱하기 위하여 보이지 않는 물 아래서 얼마나 힘든 행진을 해야 하는지, 또한 같은 길을 쉼 없이 걸어오셨을 그의 삶과 백조의 모습과 삶이 닮아 보여 노래로 승화시켰다고 말했다.

또한 ‘영조’는 조용필 선생님 음악을 아끼고 사랑하며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모든 분이 이 노래를 통해서 다시 한번 조용필 선생님의 음악과 삶을 돌아보는 그런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작곡, 작사가 가수 ‘영조’는 “이런 사랑을 원합니다”, 행복한 인연, 약속의 노래, 조심조심, 허물, 행복한 고백 등 우리네 삶의 사랑을 승화시키는 싱어송라이터로 영조 TV를 통해 함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