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클래식스, 이번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MOU 체결!

엄태웅 기자 승인 2022.03.31 18:41 의견 0

클래식 대중화와 음악 인재 양성에 앞장선다!
문화 산업 발전에 발돋움 ‘기대’! 프로젝트 및 콘텐츠 제작 예정


SM Classics(에스엠 클래식스)가 문화 산업의 발전 및 미래를 위해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SM Classics는 K팝 열풍을 주도하는 SM엔터테인먼트(공동 대표이사 이성수·탁영준)에서 클래식, 재즈, 영화 음악, 월드 뮤직 등이 접목된 K팝을 더 넓은 음악의 장르로 확장하여 소개하고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설립한 레이블이다.

지난 30일 SM Classics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은 서울대학교에서 협약식을 개최, ‘음악적 교류 및 장르 간 협업을 통한 문화 산업의 확장 및 발전’에 대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 자리에는 SM Classics 문정재 대표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민은기 학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MOU를 통해 클래식 음악 교육과 문화 산업 발전을 위한 학문적 교류 및 연구를 시작으로 SM 클래식 사업 관련 프로젝트 및 콘텐츠 제작에 힘쓰며, 나아가 서로의 협력을 필요로 하는 사업들도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K팝과 클래식의 장르 간 경계를 넘나들며 전 세계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사하고 있는 SM Classics와 국내 최고의 음악 교육 기관 중 하나인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의 기념비적인 업무 협약은 클래식 장르의 대중화 선도는 물론 K 클래식을 견인할 미래형 음악 인재 양성 기반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SM Classics는 친숙한 K팝을 클래식으로 새롭게 편곡하여 오케스트라로 재탄생시키는 다양한 융합 콘텐츠를 꾸준히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