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구
“가평군의 문화 관광과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적극 홍보”
㈔가평문화관광협의회는 20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본 협의회 및 경기도공공기관유치추진위원회 홍보대사로 방송인 겸 가수 조영구, 설하윤, 한담희씨를 위촉했다.
협의회는 홍보대사를 통해 경기도공공기관 가평군 유치 적극 홍보와 가평의 문화, 예술,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홍보대사인 가수 조영구씨는 충청북도 충주출신으로 사랑벌, 무심한 달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국내 명MC로 유명하다.
설하윤씨는 2016년 미니앨범 신고할꺼야로 데뷔, 2018년 가요베스트 대제전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방송이외에도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마을의 전썰’ MC를 맡아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숨어있는 명소들을 소개하고 있다.
가수 설하윤
한담희씨는 모델출신으로 2018년 ‘인생이란’이라는 노래로 데뷔해 달빛연가, 여명 등의 대표곡들을 통해 대중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다.
조영구씨는 “가평군은 문화와 관광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굉장히 많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많이 찾아오시는 곳인데 힐링이 되는 가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설하윤씨는 “어려운 시국에 홍보대사를 맡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행사와 공연을 통해 군민들에게 힘을 실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담희씨는 “가평을 홍보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가평의 문화와 관광을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가수 한담희
아울러 (사)가평문화관광협의회는 지역의 문화와 관광사업의 체계적인 발전을 기획·홍보해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WWW아시안 웨이크시리즈 챔피언십 in 대한민국 개최, 가평군명산 정상석 설치, 2020장애인문화예술축제 가평군 자라섬 유치, (사)가평문화관광협의회 가교역할로 맺어진 가평군-해운대구 우호교류 협약 등이 있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 2월17일 경기 북·동부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주요 공공기관 7곳의 추가 이전을 계획을 발표한바 있다.
이전대상은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으로 7개 기관의 근무자수는 총 1100여명이다.
도는 이달부터 심사를 거쳐 5월경 이전 선정대상 시·군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가평군은 자연보전권역,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상수원보호구역 등 각종 중첩된 규제로 지역발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 대한 유치를 도에 신청했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