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 및 제13회 조지훈예술제 주민설명회 개최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승인 2019.04.10 13:16 의견 0

15회 영양산나물축제 및 제13회 조지훈예술제 주민설명회 개최

 

영양군(군수 오도창)48일 영양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와 제13회 조지훈예술제와 관련해서 금년도 축제의 방향과 축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영양산나물축제는 영양군청, 영양읍 복개천 및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지난해와 달리 영양읍내에서 개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화합과 참여, 주민들이 주도해서 소득으로 이어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하여 행사 장소를 변경, 개최한다. 또한 지훈예술제는 조지훈 선생의 사상과 정신을 더욱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조지훈예술제로 개최된다.

 

올해 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은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것을 보여줄 계획이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영양군의 친절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관광객에게 음용수와 화장실을 제공하는 가게에축제참여 착한식당을 선정하여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그리고 산나물 판매 위주에서 탈피하여 산촌문화를 체험하고 영양의 특화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장 이전으로 영양군청, 복개천 및 영양전통시장 일원이 교통통제와 주차 문제로 많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성공적인 축제의 진행을 위해 주민들의 협조를 구하며, 많은 이해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