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취재본부장
승인
2019.03.30 07:05
의견
0
벚꽃비 흩날리는‘평리2동 한울타리 벚꽃축제’-모든 주민 힘모아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소통의 장 열려-
제3회 평리2동 한울타리 벚꽃 축제가 오는 3월 30일(토) 11:00~18:00까지 평리롯데캐슬 103동 남편 도로에서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모든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어, 지역주민 대표로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축제는 주민자치센터 농악·풍물팀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되어, 태권도 시범, 난타공연, 스포츠 댄스 공연이 이어진다. 본 행사에서는 다양한 먹거리 장터와 아나바다 장터가 열리며, 흥 넘치는 동민 노래자랑도 있을 예정이다.
특히 에코백 만들기, 벚꽃 화관 만들기, 팬시우드 열쇠고리 만들기, 버들피리 만들기, 풍선아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벚꽃과 함께하는 봄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이번 평리2동 한울타리 벚꽃축제는 주민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서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주민 화합형 축제라는 점에서 깊은 의미가 있다.
손완규 추진위원장은 “많은 주민들이 힘을 모아 준비한 벚꽃과 함께하는 마을축제를 통해 지역의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평리2동 주민들뿐만 아니라 서구의 모든 구민들과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축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취재본부)
저작권자 ⓒ 대한가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